본문 바로가기

IT

[꿀팁주의] 갤럭시 노트8 지문인식률 높이는 법

반응형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쉬는 동안 핸드폰을 노트8로 바꿨습니다. 너무 커서 한손조작에 아주 작은 애로사항.. 그 외에 아직까진 대만족이네요. 말 그대로 대만족입니다.


하나 더 아쉬운 부분이라면 아이퐁보다 못한 지문인식률.. 인데, 나름의 노하우가 생겨 극뽁해버렸네요. 꿀팁 대방출합니다. 기술적으로 어렵거나 뭐 대단한 방법은 아니에요. 넘넘 쉬워요~~~~!!




일단 지문등록은 양손 검지만 하는걸로 가정하고 설명하겠습니다. (혹시 엄지나 중지로 쓰는분은 안계시죠?? 계시려나...;;;)


방법 나갑니다.


1. 우선 등록된 지문 모두 삭제

2. 왼손 검지 지문등록 (지문1) - 일단 지문 등록을 누르시면 지문인식률 0%에서 시작을 하고, 손가락을 갖다 대라는 메시지가 나오죠. 이 때, 핸드폰을 들고있는 상태 그대로 바로 검지 갖다대지 마시고, 일단 핸드폰을 책상이나 바닥에 내려놓습니다. 그런 다음 왼손으로 핸드폰을 들어올려, 검지를 갖다 댑니다. 그리고 다시 핸드폰을 내려놓습니다. 보통 지문 하나 등록하는데 열번 정도 갖다 대죠? 다시 왼손으로 핸드폰 들어올려 지문인식, 내려놓기, 들어올려 지문인식, 내려놓기. 이렇게 지문 등록이 끝날 때까지 반복합니다.

3. 오른손 검지도 2번과 동일한 방법으로 등록 (지문2)

4. 이제 지문 3 등록할 차례입니다. 지문등록을 누르고 손가락을 갖다대기 전에, 이번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왼손으로 핸드폰 아래부분을 감싸쥡니다. 그리고 이 상태에서 검지를 뻗어 지문을 등록합니다. 인식이 되면 다시 사진과 같이 핸드폰을 고쳐쥐고, 다시 손가락 대기, 그리고 다시 고쳐쥐기, 손가락 대기. 이렇게 100%를 채우고 지문등록을 마칩니다.

5. 오른손 검지로 4번과 동일하게 지문 4 등록.




무슨 말씀 드리는지 아시겠죠? 간단합니다. 지문 인식 사용하는 상황은 둘 중 하나죠. 첫째는 바닥이나 주머니에 있던 폰 꺼내서 언락 할 때, 그리고 두번째는 폰 만지작거리다가 지문인식으로 뭐 인증할 때. 그래서 그 두가지 상황에 맞게 최대한 실제적인 값을 입력해주는 겁니다.


아이폰과 노트FE (노트7) 의 경우 인식센서가 하단 중앙에 있기 때문에, 엄지로 지문 입력하는 상황이 많았죠. 엄지는 지문 센서보다 면적도 넓고 보통 정중앙이 닿는 경우가 많아 인식 실패하는 경우가 드물었습니다. (솔직히 아이폰 지문인식률이 좋은 이유도 큼)


근데 노트8, S8(+)은 지문 센서가 너무 괴랄한 위치에 있어서, 저처럼 손이 작은 남자나 대부분의 여자분들은 지문을 정확하게 찍기가 쉽지 않죠. 특히 검지 정중앙도 아니고 살짝 측면이 센서에 닿는 경우가 많은데, 그 닿는 면적이 좁기도 하고 인식률마저 그지같아서 인식 에러가 다반사. 상황이 이러하니, 맛폰 손에 꼭 쥔 채로 손가락만 까딱까딱 해서 지문등록하는 건 의미가 없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많은 값을 넣어두기 위해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저는 실제로 인식률이 제법 좋아졌습니다. 오히려 지문 등록하면서 인식이 제대로 안될 때가 있지만 -_-;; 검지가 제대로 닿기만 한다면 웬만해선 인식이 될거에요.


나는 검지 말고 중지도 쓴다! (엄지도?) 그러면 그냥 손가락 하나에 지문하나 등록해주시되, 바닥에 놓고 들어올려서 인식하는 걸 50%까지, 그리고 나머지 50%는 하단을 잡고 손가락 뻗어 인식시키는걸로 해서 100% 채워주세요. 그러면 양손 검지, 양손 중지, 이렇게 지문 4까지 등록할 수 있겠네요. 노트8은 최대 등록가능한 지문 수가 4개 입니다!


모쪼록 차기작에서는 인식센서를 꼭 액정에 넣어서, 액정 터치만 해도 지문인식이 되는 기술이 구현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이미지출처 www.digit.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