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피파온라인3

2군 스케 후기 (GK, DF)

반응형






GK


WL 슈마이켈 - 많은 분들의 평대로 안정감은 다소 떨어지나, 슈퍼세이브가 많이 나옵니다. 키퍼는 1대장 반데사르와 많이 비교가 되는데, 키퍼의 선방에 대한 점수를 매겼을 때 반데사르가 9,9,9,9,9.... 라면, 슈마이켈은 9,10,9,9,5,10.... 이런 느낌이랄까? 정말 가끔 한번씩 어이없이 먹힐 때가 있는데, 그것 말고는 무난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히려 보는 재미가 있어서 화이팅이 납니다.


WB 노이어 - 무난한 키퍼랄까요, 먹을 건 먹고 막을 건 막는 키퍼입니다. 돈 없으면 그나마 멀던있는 노이어 써야죠. 비슷한 가격대에서 대체재를 찾자면 보통 부폰을 많이들 찾습니다. 멀던을 제외하면 부폰이 더 낫다는 평도 있는데, 저는 멀던 여부를 떠나서라도 노이어가 더 낫다고 봅니다. 노이어≥레만>부폰 순입니다.


DF


WB 퍼디난드 - 생제(생성제한) 선수들에 대한 가치평가는 좀 애매한편이죠. 이번 신규 월레 출시로 생제는 해제되었으나, 아직 가격은 더 내려올 여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을 떠나서라도 월베 퍼디난드의 퍼포먼스는 상급입니다. 빠른 발에 높은 헤딩 타점, 그리고 스케 격수도 아슬아슬하게 밀어내는 피지컬까지. 상당히 쓸만합니다.


WB 존 테리 - 키가 커지고 능력치가 높아져 월레 1.5군 급에 준하는 스탯을 지녔음에도 여전히 많이 까이는 선수죠. 하지만 저는 정말 가성비 좋은 수비수라고 생각합니다. 움직임은 다소 둔하지만 정말 어지간한 격수는 모두 밀어낼 수 있는 피지컬에, 헤딩 골도 정말 많이 만들어주죠. 다만 성장 시스템으로 민첩이나 속가는 올려주셔야 합니다.


WB 피케 - 수비시 큐떡(QW)에는 살짝 취약한 모습도 있으나, 발밑이 좋고 상대방으 크로스는 대부분 걷어내줍니다. 그리고 센터백으로도 좋지만 수미(CDM)으로 활용해도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공격성향이 강해서 다소 올라오기도 하지만, 센터백이 올라오는 것보다는 수미가 올라오는게 어떻게 보면 더 나을수도 있겠죠. 공격을 보면, 세트피스 상황에서 헤딩골 많이 뽑아주고, 헤딩골이 안들어가더라도 발로 어떻게든 골을 넣어주는 모습이 자주 연출됩니다.


WB 세르히오 라모스 - CB, RB 오버롤 각각 89에 육박하는 고성능 멀티 수비수입니다. 높이나 속도 모두 최고라고 할 수는 없지만, 반대로 어느하나 빠지는 곳도 없는 좋은 수비수입니다. 피케와 마찬가지로 공격성향이 강하다는 점에서는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네요. 호날두, 메시와 마찬가지로 언젠가는 월드레전드로 꼭 출시될 선수가 아닐지.


WB 마이콩 - 생제 이전에도 가격이 싼 편은 아니었지만, 생제 이후에는 가격이 너무 올라버렸네요. 스탯이 전부가 아니라는 걸 보여주는 선수 중 하나로, 오버롤보다는 충분히 높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RB만 한정했을 때 라모스보다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수비관련 스탯은 스케선수 중 중하급이지만, 훌륭한 피지컬과 속가로 부족한 부분을 커버합니다. 저는 페이스온도 갱스터 흑형같은 것이 참 마음에 드네요.


WL 드사이 - 10월중순 현재 8~9억 선에 가격이 형성되어있죠. 센터백으로도 좋고 풀백으로도 좋고 수미로도 좋습니다. 많이 튀어나가지도 않고, 묵묵하게 자리를 지키며 잘라줄 건 잘라주고, 걷어낼 건 걷어냅니다. 티실 (치아구 시우바) 의 상위호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웨아, 비에리를 밀어낼 때는 전율마저 옵니다.


WB 에브라 - 수비능력은 좋으나 역시 피지컬이 아쉽네요. 마르셀루보다는 덜 튀어나간다고 하는데, 한 번 나가면 어지간해선 돌아오지 않는 건 마찬가지입니다. 주전으로는 부족하고 서브로 활용하심이 좋을 듯.


02 이영표 - 영원한 우리의 영표형입니다. 체감은 브레메와 비슷하고, 기동력 우수, 수비능력 훌륭합니다. 브레메 살 돈으로 이영표 사고, 남는 돈으로 다른 선수 사는데 보태도 될만큼 가성비 지립니다. 양발의 메리트도 좋구요. 왼쪽 오른쪽 가리지 않죠. 급할 땐 RM, LM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이런 선수가 3억대라니.. 믿어지질 않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