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피파온라인3

피파온라인 CP 반 데 사르 은카 후기 (+5)

반응형

반 데 사르 은카 (+5) 후기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월레(WL) 시즌 반 데 사르를 대체할 수 있을만큼 인게임에서 충분한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197cm로 신장은 월레와 신장은 동일하나 체중이 약간 더 나갑니다. 그렇지만 두 시즌 모두 마름체형을 동일하고 맨유, 유벤투스 등 팀 케미를 받을 수 있다는건 월레에 비해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월레에 있는 '1:1 능숙한 수비' 특성이 없는 건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5카 기준으로 오버롤은 91로 동일하나 주요 세부 스탯은 조금씩 떨어집니다. 반응속도가 높은 것은 골 에어리어에 큐떡이 들어왔을 때 장점으로 작용하겠네요. 스태프를 제외하고 순수 WL케미 vs 프리미엄케미+강화케미 만 적용한다면 CP 반데사르 오버롤이 2 높습니다. (97:99 / 1렙 기준)

 

특히 GK 반응속도 스탯이 월레보다 낮은데, 저는 스태프로 보강해주었습니다. 대장케미 선수가 많아 프케가 +3만 적용되는데, 적용가능한 케미를 전부 합산한다면 최종 오버롤은 125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고유 페이스온이 적용되어 있고, 큰 신장과 긴 팔로 승부차기시에 유리하며, 중거리슛과 대각선 감아차기가 들어올 때에도 자주 선방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성능은, GK 원탑인 WL 반 데 사르와 비슷합니다. 뛰어 넘지는 않으나, 그에 근접한 수준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17년 10월 1일 이적시장 최저가 기준으로 WL가 20억, CP +5카가 13억에 거래되고 있는데, 스케팀이라면 WL를 추천드리고 굳이 WL가 필요하신 게 아니라면 CP 은카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절대적인 성능에서는 크게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확실히 칸, 슈마이켈, 노이어, 부폰보다는 잔실수 없이 안정적인 수비를 보여주었습니다. 무엇보다 1카 기준으로 4~5천만 EP에 거래되고 있어, 강화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강화해서 쓰신다면 정말 가성비가 높다 할 수 있겠네요.

실점을 줄이고 싶다면 CP 반데사르 은카 강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