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피파온라인3

10억 ep로 프케 팀 맞추기

반응형

10억 ep로 가볍게 맞출 수 있는 가성비 팀입니다. 20인 스쿼드로 1월 25일 기준으로 8억 5천만 ep 정도라서, 시세가 조금 뛰어도 10억 ep 이내로는 충분히 맞출 수 있다는 게 장점이네요. 오버롤은 각각 115인데, 스태프가 맞춰지지 않은 상태여서, 능력치 +1 추가하면 최종 오버롤은 116~117 수준입니다.



능력치가 스케랑은 좀 차이가 있어서, 선수간 능력치 차이가 많이 나지 않도록 오버롤은 88~86 수준으로 맞추었습니다. 자동배치로 놓는 경우 오버롤이 높게 튀면 컨디션이 낮을 때에도 주전으로 올라오고, 능력치가 평균치보다 많이 낮으면 컨디션이 좋아도 주전에 못올라오는 경우가 있죠. 컨디션 좋은 선수로 골고루 활용하는 게 승률 높이는 방법입니다.


GK

CC 칸 : 멀던, 능숙한 1:1수비로 이따금 슈퍼세이브를 보여주는 선수입니다. 작은 신장이 단점이지만 4천만 ep의 가성비는 훌륭합니다.

CC 노이어 : 두루두루 무난한 키퍼입니다. 월베 노이어와 큰 차이는 못느꼈습니다.



DF

LP 마르셀루 : CC, CP 시즌에 비하면 속가가 낮은데, 대신 태클, 점프, 헤딩 수치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이 가격대에선 대안이 없습니다.

CP 말디니 : 무난한 스탯으로, CB 활용하시면 됩니다. 마르셀루 컨디션이 낮을 때 그냥저냥 땜빵은 가능한 수준입니다.

LP 보아텡 : 유일한 190대 선수로 약간의 구색맞추기 느낌도 있으나, 참여도 33의 피케보다는 안정적입니다.

LP 테리 : 가격이 왜이렇게 낮은지 이해가 안가는 선수입니다. 스케 하실 때에도 5카정도 써주시면 1인분 차고 넘칩니다.

CC 페페 : 깡패기질 잘 살려서 자리 지켜주는 선수입니다. 개인적으로 공중볼보다는 발밑이 더 좋다고 느꼈습니다.

LP 이바노비치 : 생제 이후 매물은 줄었는데 가격은 크게 변동이 없네요. RB 메인으로 놓고 CB도 소화되는 멀티 자원입니다.

CP 사네티 : 이 팀에서 가장 비싼선수죠. 빠르고 발밑 좋고 풀백으로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MF

CP 부스케츠 : 비에이라나 프티 느낌으로.. 키 큰 수미를 담당합니다. 기동력은 아쉬우나 그래도 꾸역꾸역 막아내게 대견합니다.

CC 마테우스 : CM, CDM, 아쉬울땐 측면수비도 봅니다. 긴패스와 중거리 좋고, 체감은 여전히 묵직하지만 CC보다는 살짝 빠릿합니다.

LP 이니에스타 : 스탯을 가격으로 나눈다면, ep당 스탯 높기로는 손가락에 꼽을 선수입니다. 미드필더와 윙어 모두 소화 가능합니다.

CP 네드베드 : 월레에 비하면 전반적으로 스탯이 낮은데, 활동량만큼은 다른 선수에 비하면 여전히 압도적입니다. 가성비 정말 좋습니다.

CC 후이 코스타 : 공미와 윙으로 쓰기 좋습니다. 의외로 문전 골을 많이 만들어내는 선수입니다.

02 유상철 : 원조 굴상철이죠. 공격 중원 수비 아무데나 땜빵 가능합니다. 케상철까진 아니더라도 포그바 흉내 정도는 냅니다.



FW

LP 아구에로 : 발이 빨라서 ST로도 괜찮고, 양발 메리트가 있어 윙어로도 쓰기 좋습니다. 침투 유저라면 맘에 드실 듯.

CC 다비드 비야 : ST로는 조금 아쉽고, 아구에로와 마찬가지로 양발 메리트가 있어 윙어로 씁니다. 감차 없어도 잘 휘어들어갑니다.

LP 벤제마 : LP시즌 갓 나왔을 때 3억정도 했던 선수죠. 187의 큰 키에 피네스와 5성 개인기 굿굿, 몸빵은 다소 아쉽네요.

CP 셰브첸코 : 주전 스트라이커입니다. 참여도때문에 위치잡는 건 조금 신경쓰셔야 합니다. 반바 쓰듯이 쓰시면 됩니다. 골결 굿.

CP 졸라 : CAM 위로는 아무데나 박아두시면 밥값 합니다. 속가 빠르고 골결 좋고 긴패스까지 됩니다. 개인기 3성은 약간 아쉽네요.




몇 판 돌려보니 게임은 괜찮게 할만합니다. 다만 셰브첸코는 자리 잡는데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네요. 시범경기 하나 올리고 마치겠습니다. 이상 10억 ep 프케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