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음식

맛있는 신현리 초밥집, 초밥이야기

반응형

나는 회를 못 먹는다. 생선회고 육회고 익히지 않은 날 것을 먹는 것이 조금 어렵기 때문인데 다행히 새우나 게살초밥, 소고기초밥 같이 익혀진(?) 초밥이나 계란말이, 롤, 튀김류는 먹을 수 있다. 


짝꿍님은 나와 다르게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무어냐 물었을 때 "연어!"라고 0.1초 만에 대답하는, 그야말로 회"꾼"이다. (어릴 때 바닷가에서 자라서 그런가?)

나의 초밥 인생은 짝꿍님을 만나기 전과 후로 나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짝꿍님과 참 많은 초밥을 먹었다. 짝꿍님을 만난 후로 먹은 초밥이 만나기 전에 먹었던 것의 한 10배 정도?

그래도 "생" 초밥이나 "회" 종류는 여전히 못 먹으니 짝꿍님이 초밥이 먹고 싶을 때에는 주로 내가 먹을 수 있는 메뉴도 같이 파는 곳으로 간다.



작년 봄, 신현리로 이사 온 뒤 동네 탐방 하다가 찾은 초밥이야기.

이사 온 후 가장 많이 방문한 식당이다. 

짝꿍님은 "흐아앙 이렇게 가까운 곳에 초밥집이라니 너무 행복하다, 나 매일 매일 초밥 먹어도 돼?" 라는 말 같지도 않은 얘기를 했었다



처음 방문했을 땐 브레이크 타임이었나 재료가 떨어졌나해서 그냥 돌아온 적이 있어서(그 때의 나라를 잃은 듯한 짝꿍님의 얼굴이란...) 되도록이면 시간을 맞춰서 간다. 

사시미, 초밥 뿐만 아니라 밥, 면, 구이, 탕 류 같은 메뉴도 있어 나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초밥이야기 메뉴판



짝꿍님의 주문은 언제나 런치초밥 B세트.

11시 30분 ~ 14시 30분 사이에만 주문 가능하다고 메뉴판에 안내되어 있다.

런치세트 주문 시 우동 또는 모밀 중 택 1해서 면 종류를 제공해 준다.

난 오늘 모밀이 먹고 싶었지만 초밥에는 역시 우동이지! 라는 말에 설득되어 오늘도 역시 우동이다.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 장국과 샐러드, 게살튀김 1개와 롤2개도 주시는데 막 튀겨주시는 거라 정말 너무 맛있다, 백점백점!

훌륭한 사이드메뉴



메인메뉴 초밥은 긴 우드보드에 가지런히 놓여져 나온다.

짝꿍님의 말에 따르면 생선 질이 정말 우수하고 큼직큼직하며 맛도 있다고. (질이 좋으니까 맛이 좋은 거 아냐?)

너의 훼이보릿 런치세트 B



마이 스윗 허니 짝꿍님은 항상 내가 먹을 수 있는 초밥은 날 위해 양보해 준다. 

그래서 문어 초밥 옆의 새우 초밥은 항상 내 차지인데 오늘은 조금 더 꼬소한 맛이 났다. 참기름을 바르셨나?




나는 방문할 때마다 매번 다른 메뉴에 도전하는데 오늘은 새우덴푸라롤을 주문했다.

무지개 맛이 날 것 같아요


도로록 예쁘게 담긴 새우덴푸라롤. 무지개처럼 담아주시는 센스.

내가 좋아하는 게살과 계란, 새우튀김으로만 구성되어있다. (오이나 당근같은게 없다는데서 엄청난 가산점을 받았다!!)

튀김이 아주 적절하게 튀겨졌다며 나보다 초밥게이지가 높은 짝꿍님에게도 높은 점수를 획득한 녀석. 

흐아아앙! 보석 메뉴를 발굴했다아!

게살+계란+새우의 삼단콤보



매장 한 쪽에는 사케를 진열해 놓으셨다. 

여름메뉴로 모밀 정식이 있었는데 다음 번 방문에는 모밀 정식으로 주문할테닷!


이번 방문 시에는 미리 와 있던 3개 테이블 중 두 테이블에 아기 손님이 있었는데 둘 다 아기용 의자에 앉아있었다.

가족 단위로 많이 와서 1개 이상 구비되어 있는건가 생각했다.



갈 때마다 눈여겨 보았는데 보통 주방에 2분이 계시고 홀엔 1분이 계시더라.

모두 너무 친절하시고 인사도 잘 받아주셔서 다녀오면 기분이 참 좋다.

맛있고 친절한데다가 집이랑 가까워 자주 가게 되는 마성의 초밥집.





아래 사진부터는 지난 달 방문했을 때 찍은 사진들.

짝꿍님은 이 때도 런치세트B 구만.


난 이 날 돈까스를 주문했었고,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 때문에 오늘도 돈까스를 주문하려고 했으나

메뉴 도장깨기 중이기 때문에 오늘은 새우덴푸라롤 이었다.


해물떡볶이도 그렇고 야끼우동 그렇고 맛이 없던 메뉴가 없었다!!

둘이 가도 보통 2만원 선이니 가격도 비싼 편은 아닌 것 같다. (스시선에선 폭주해서 항상 3만원 넘게 나오는데... )

역시 마성의 초밥집....


짝꿍님은 여기만 갔다오면 기분이 매우 업되어 둥둥 날아다닌다. 그렇게 좋더냐.

근처에 초밥집이 또 있다는데 짝꿍님이 초밥이야기를 너무 애정해서 아마 이사갈 때까지 초밥이야기로만 다닐 듯 하다.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591-47

전화번호 : 031-711-8618

운영시간 : 11:30 - 재료소진시까지

매주 월요일 휴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