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LEOMAX PLM-301 PC 마이크 분해기

반응형

배그 할때 쓰는 스탠드 마이크... 전원을 켜면 중앙에 작은 램프에 빨간 불이 들어와야 하는데, 불량품을 받은 건지 불이 들어오지 처음 물건 받았을 때부터 불이 들어오지 않았다. 교환 보내기 번거로워서 그냥 쓰다가, 오늘 갑자기 고쳐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분해 ㄱㄱ. 저 상태로 이미 반 년 썼다는 건 함정.



배터리 뚜껑을 열어도 볼트 체결부위가 없어서 살짝 당황했지만,


이런 경우는 대부분 발판 고무패킹 아래에 숨어있지 후훗!



나사 두개만 풀었는데도 벌써 뼈와 살이 분리되고 싶어 안달임.


하판엔 무게를 위한 쇳덩이가, 상판엔 기판이.



기판에서 램프까지 연결되는 선이 녹슬어 있는데, 그것 때문이거나, 아니면 램프 자체가 불량이거나.


하지만 뼛속부터 문과인 나는 당췌 어떻게 손을 대야 할 지를 모르겠다.


전원을 넣어보니 아직까지 모가지 램프 부분은 이상이 없다. 걱정되는 건 괜히 건드렸다가 멀쩡했던 부분까지 문제 생길까봐.


아쉬운대로 호일이라도 감아보았으나 램프는 감감 무소식.



3대째 문과집안인 우리집에 인두같은게 있을리 만무하지만 의외로 와이프가 쓰는 공예용 인두가!!? 근데 납선이 없어서 패스... 사실 쓸 줄도 몰라...



그래도 그냥 닫기엔 뭔가 아쉬워서 안쓰는 케이블을 잘라 임시방편으로 감아보기로 함.



반응이 없는걸 보니 램프가 불량이거나 아니면 내가 바보거나... 몰라 뭐든 상관없어 난 이미 지쳐버렸어.



분해는 조립의 역순~



다행히 생마이크 잡는 불상사는 없었다는 걸로 만족하자. 그래서 수리기가 아닌 분해기... 그래도 삼성 이름 달고 파는건데 QC에 좀 더 신경 써주길 바라며.


끗.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