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피파온라인3

피파온라인3 GK 골키퍼팀 후기

반응형

피파온라인3 섭종을 앞두고, 뭐 참신한거 없을까 하다가 골키퍼 팀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로스터는 20인이고, 프리미엄케미로 맞추었습니다. 가급적 1억 이상 넘는 선수는 쓰지 않으려고 했는데, 야신을 포함하여 몇몇 선수는 예산이 좀 오버되었네요. 구단가치는 12월 6일 시세 기준으로 13억 7천만원입니다. 얼베 야신빼면 뭐 ㅋㅋㅋㅋ

 

어제 만든 부계정이라 많이는 못하고 토탈 20판정도 한 것 같네요. 아직 전부 컨뽕 상태에요. 기억에 남는 선수 몇 꼽아보자면,

CC 칸 : CB로 쓰는데 무게감이 상당합니다. 공중 제공권도 좋고, 발밑 컷팅도 준수하며 몸싸움에도 밀리지 않습니다.

02 김병지 : 측면파괴자입니다. 속도감 좋고 킥 능력이도 준수해서, 각종 세트피스 키커로 지정해두었습니다.

CC 빅토르 발데스 : 로빙스루가 일품입니다. 저는 피를로가 큐떡 찔러주는 줄 알았습니다.

CP 노이어 : 최전방 격수로 괜찮게 활동합니다. 의외로 감아차기가 좋아서 놀랬어요.

 

주전 11인 기준으로 팀 오버롤입니다. 1렙 기준 아닙니다! 전부 23렙입니다 ㄷㄷㄷ 제가 배치한건 아니고 그냥 자동선발로 돌렸습니다. 선수 하나하나 보면 스탯이 다 검은색이라, 그거 보고 일일이 배치한다는 건 naver...

 

말씀드린것처럼 어제 만든 계정이라 스태프도 변변치않지만 그냥 구색만 적당히 맞추었습니다. 다른 건 모르겠고 데비캐논만 스태미너 +10 찍어줘야겠네요. 아시겠지만 GK 스태미너가 다들 극악입니다. 그 와중에 김병지랑 이운재는 케미랑 스태프 받으면 스태미너 100에 근접합니다 ㄷㄷㄷ

 

위에서 말씀드린 전설의 키커, 바람의 아들 김병지.. 사실 KC 김병지가 골키퍼 스탯은 더 높은데, 필드 플레이어로는 02 김병지가 조금이나마 더 낫습니다. 가격 차이도 없더라구요. 필드 스탯이 더 좋은건 02이운재도 마찬가지입니다. (KC대비)

 

 

전술 설정입니다.

1. 다들 둔하고 느린 편이라 선이 굵은 축구가 어울립니다. 전개시 속도는 살짝 느리게, 그리고 패스는 길게 가져갑니다.

2. 공격 또한 패스는 안정적으로, 그리고 크로스는 길게 가져갑니다.

3. 역시 느린 기동력때문에 수비시에도 가급적 자리를 지키는 쪽으로 세팅하였습니다.

 

<시범경기1>

노이어의 공격본능과 줄리우 세자르의 날카로운 스루패스가 빛났던 경기였습니다.

 

 

<시범경기2>

스케 1군팀에게도 밀리지 않는 피지컬이 돋보이네요.

 

 

<20판 후기>

장점 : 신선하다.

단점 : 신선함을 제외한 모든 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름 재미있습니다. 피지컬로 밀어붙이는 축구를 하게 되네요. 본계정은 선수 다 팔고 땅꼬마팀 (거의 모든 선수가 170cm 근방에 포진) 맞췄는데, GK팀에 비하면 플레이하기 너무 수월하다능... (-_ -)

 

다들 즐거운 피파 하시길!

반응형